2024-1학기 성적확인 및 정정 요청함 실시 안내
- 작성자 :컴퓨터정보공학부
- 등록일 :2024.06.26
- 조회수 :124
『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』실시 안내
1. 『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』 이란?
학생이 본인의 성적을 확인하여 이의가 있을 시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제도로 학생들은 담당교수의 착오나 오류가 있을 경우 이를 “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”에 입력하고, 담당교수님들은 잘못된 사항이 있을 경우, 이를 반영하여 시정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.
※ 기간 내 성적 확인 및 정정 제도는 학생의 사정에 따라 성적을 올려주는 것이 아닌 평가 오류에 대한 정정을 위한 제도입니다.
2. 사용 기간 : 2024. 7. 1.(월) ~ 7. 3.(수), 09:00 ~ 17:00
3. 성적 확인 및 정정 요청함 이용 방법
❏ 학생입력방법
▶ 입력 방법 : 고도화 표준웹 시스템(Uportal) 로그인 ⇒ 수업/성적
⇒ 성적 ⇒ 성적확인및정정요청함(학생용)
❏ 학생이 성적 확인 요청함에 건의사항을 입력, 저장하고 전송버튼을
클릭하면 해당 과목 담당교수에게 다음 예시와 같은 SMS가 전달됨.
※ 저장 후 전송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SMS가 발송되지 않습니다.
☞ SMS 예시 "△△△ 과목의 성적 확인 요청함에 새 글이 등록 되었습니다 <가톨릭대>" ※ 야간 또는 새벽에 건의사항이 입력된 경우에는 익일 또는 당일 주간시간에 예약발송 됨. |
<참고사항>
1. 연락처 및 이메일 미작성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.
2. 본 프로그램은 담당교수의 착오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공간
이므로 그 외에 대한 문의(자신의 성적에 대한 피드백 등)는 자제하여
주시기 바랍니다.
3. 수업평가를 실시하지 않은 학생은 성적확정 후 본인 성적을 확인할
수 있습니다.
4. 가톨릭대학교앱을 통해 성적 조회 가능(학사-성적조회)
[적절한 예] 1. 저는 출석을 한 번도 빠지지 않았는데 출석점수가 왜 만점이 아닌가요? 2. 저는 과제물을 제출했는데 왜 과제 점수가 0점인가요? [부적절한 예] 1. 저는 왜 B+를 받았나요? 2. 저는 B0를 받았는데 A+로 바꿔 주실 수 없나요? |
2024. 6. 5.
교무처 학사지원팀